2010년 2월 11일 목요일

삭제 안되는 파일/폴더 지우기

삭제 안되는 파일/폴더 지우기 - LockHunter (윈7, 64비트 모두 지원)삭제 안되는 파일/폴더 지우기 - LockHunter (윈7, 64비트 모두 지원)

Posted at 2009/09/25 19:56 | Posted in Useful Things/Computer,OS


요즘 이런저런 일 때문에 포스팅을 계속 미뤄오다가, 이제서야 포스팅 하네요.. 앞으론 규칙적으로 일주일에 하나씩 이라도 계획을 세워서 꾸준히 포스팅 해야겠습니다. 한번 미루다보면 끝도없이 게을러지네요..
오늘 소개해드릴 녀석은 위 이미지처럼 파일과 같이 사용 중 이거나 열려있어서 파일이나 폴더가 삭제가 안될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LockHunter라는 아주 유용한 아이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. 이전에 이미 많이 알려진 Unlocker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한 적이있는데, 윈도우7에서는 작동이 안되더군요, 64비트에서는 더더욱; LockHunter 프로그램은 윈도우7의 32비트,64비트를 모두 지원할 뿐만 아니라, Unlocker와 견주어볼때 기능면에서도 그렇고 사용함에 전혀 불편함이 없는 아이입니다.

Donwload▼
LockHunter
Homepage▼
http://lockhunter.com

사용법은 Unlocker와 비슷하게 매우 간단합니다.
일단 프로그램을 설치 후 탐색기에서 임의에 폴더나 파일을 클릭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탐색기 문맥 메뉴에 what is Locking this File? 라는 항목이 생깁니다.



▲ 해당 항목을 클릭합니다.



클릭하게 되면 위와 같이 아까 클릭한 파일이나 폴더와 관련되어서 시작되어진 프로그램의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. 여기서 원하는 파일을 선택하신뒤, Unlock IT! 을 누르게 되면 잠금이 해제되어 삭제가 가능하여지고, Delete IT! 버튼을 누르시면 잠금 해제와 동시에 파일 삭제가 이루어집니다.

사용법이 아주 간단하죠? 개인적으로 Unlocker 보다 이 녀석이 더 사용하기 편하네요 ^^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